본문 바로가기

케미칼 STORY

직원 모두 대표 선수, 감사소통올림픽

직원 모두 대표 선수, 감사소통올림픽

 

 포스코켐텍은 모든 직원이 선수로 참여하는 특별한 대회 '감사소통올림픽'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감사소통올림픽은 운동으로 직원이 건강해지고 함께 운동하며 직원간 마음의 문을 여는 소통의 장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감사소통올림픽을 소개하겠습니다.

 

감사소통올림픽은?

 

 <다양한 종목>

 3회 개최를 앞둔 감사소통올림픽은 1회에 탁구를 2회에는 배드민턴을 종목으로 채택했습니다.

 

 

 감사소통올림픽의 종목은 1회에는 탁구, 2회에는 배드민턴이 채택되었고 다가오는 3회에는 바둑을 선정했습니다.

  바둑이 선정된 것은 일반적인 체육행사와는 달리 화합과 소통을 슬로건으로 하는 대회 취지가 반영된 결과인데요. 대회는 직원 각자의 취미와 기호를 고려한 다양한 종목 채택으로 임직원의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대회 진행 방식>

2회 감사소통올림픽 배드민턴 대회 대진표

 

 

 대회는 본부 대항전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여직원의 참여를 위해 팀 구성은 본부별 복식조 2팀, 남녀 혼합 복식조 1팀으로 총 6명으로 이뤄집니다.

 토너먼트에서 지더라도 패자부활전을 통해 한 번 더 승부를 낼 기회가 제공되고 임원들도 복식조를 이뤄 특별 토너먼트에 참가하는데요. 패자부활전과 임원의 대회 참여는 자칫 가라앉을 수도 있는 대회의 열기를 더해줍니다.  

 

<모든 임직원의 축제> 

감사소통올림픽은 다양한 응원과 임원의 대회 참가로 대회의 열기를 더합니다.

 

 

 감사소통올림픽은 회사 모든 임직원이 대회에 참여해야 합니다. 1인 1종목 참가를 원칙으로 내세워 한 번이라도 선수로 참가한 직원은 다음 대회에 선수로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모든 직원이 선수로 참가할 수 있도록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원칙입니다.

 또한 대회 중간에 선수와 응원단 모두가 참여하는 명랑 운동회를 열어 선수로 선발되지 않은 직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명랑 운동회는 임원과 함께하는 OX게임, 가위바위보 등 임직원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제1회 감사소통올림픽 탁구대회 기념 촬영

 

 

  포스코켐텍은 직원 모두 대표 선수로 참여하는 감사소통올림픽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화합과 소통에 앞장서겠습니다.

 오늘도 다 함께 Thank U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