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미칼 STORY

올해의 포스코켐텍人 정동길 리더

뛰어난 업무 성과와 성품으로 모든 부서원, 나아가서 회사 전체의 주목을 받는 우수 사원!

올해는 누가 이름을 올렸을까요?

 

포스코켐텍은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2016 올해의 포스코켐텍人'으로 정동길 리더를 선정했습니다.

정동길 리더(안전환경기획그룹, 91년 입사)는 전사의 환경과 저탄소업무 전략 기획 업무를 맡아 온실가스 배출권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소재를 개발하는 등의 성과로 회사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ISO 국제환경인증심사원, 온실가스관리기사 1급 등을 취득하는 등의 부단한 자기개발 노력을 이어와 오늘의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정동길 리더는 항상 솔선수범하는 업무자세와 늘 경청하는 리더십으로 부서원들의 존경을 한몸에 받고 있어, 수상자가 발표되는 순간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아, 역시 받을 분이 받는구나'라는 현지 반응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본인의 이름을 따 명명된 회의실 '정동길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동길 리더

이 회의실은 임원실 바로 옆에 있는, 회사의 주요 회의가 열리는 곳입니다.

 

포스코켐텍은 4월 19일 본사에서 열린 사운영회의를 통해 정동길 리더에게 대표이사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하고, 본사 회의실 중 한곳을 '정동길룸'으로 지정했습니다. 매년 회의실 한곳을 수상자 이름으로 명명해 직원을 격려하는 전통을 따른 것입니다.

 

이와 함께, 포항로재정비실 김정병 파트장 등 뛰어난 업무성과를 거둔 11명의 직원도 공로를 인정해 '2016년 모범사원'으로 표창했습니다.

 

오늘도 업무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포스코켐텍 임직원 화이팅입니다!

 

    [수상자 명단]